NEWS

아이엠에스원, 모빌리티 기술 고도화 위한 200억 투자 유치

모빌리티 솔루션&데이터 FMS 기업 ‘아이엠에스원(IMS ONE)은 오아시스에쿼티파트너스로부터 200억 규모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유치한 투자금은 향후 자체 개발 플랫폼 연동을 통해 SaaS, 핀테크 사업 등으로 확장하는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이엠에스원은 투자 유치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요소가 아이엠에스커넥트의 FMS(Fleet Management System)이라고 밝혔다. 차량의 고장 유무부터 위험 운전 진단까지 AI 분석 기반의 12가지 세부 차량 운영 항목 분석을 제공하고, 차량의 ECU(차량 전자제어장치) 정보를 디지털화하여 실시간 수집/분석하는 기술력이 투자 유치에 주효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시장 확장성 부문에서도 올해 3만 대 설치를 목표로 하며 최근 대기업 통신 계열사와 법인 차량 협약 체결 등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더불어 월 거래금액(GMV)이 약 400억인 아이엠에스폼(IMS.form) 또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전자계약, ERP, 탁송까지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으로 500여 개 중소렌터카업체를 기반으로 모빌리티 사업을 영위하는 여러 B2C 플랫폼에서 연동되어 사용되고 있고, 국내 16개 보험사와 협력하여 보험대차 시장을 전산화한 것이 특징이다….